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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동의
이용약관동의 (필수)
이용 약관
㈜ 메디밸류
제1조(목적)
이 약관은 ㈜메디밸류가 운영하는 인터넷 서비스 ‘메디밸류’ (www.medivalue.co.kr) 및 메디밸류 관련 제반 서비스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상품 및 가격정보 등 상품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광고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회사”란 메디밸류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상품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서비스”란 “회사” 와 계약을 통하여 입점 및 제휴한 업체들의 상품 및 가격정보를 비교하여 회원의 구매를 돕는 서비스 및 기타 각종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③“이용자”란 “회사”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④‘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⑤‘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⑥“판매자”라 함은 당사가 통신판매중개를 위하여 마련한 가상의 영업장(당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 웹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을 포함)에 입점하여 실제로 상품을 판매하는 자를 말합니다.⑦ “포인트”라 함은 당사의 이벤트, 적립 대상 상품 구매에 따른 일정 비율 무상으로 적립되는 점수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회사”는 개정된 약관의 공지 후 효력발생일 이전까지 거부 의사 표시 또는 탈퇴를 하지 않을 경우 개정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이하 상품이라 함)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회사”는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단, “회사”에 입점한 판매점에서 제공하는 상품이 품절 또는 사양의 변경 등이 있을 경우 통지의 의무는 해당 판매점에게 있습니다.
④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서비스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회사”는 서비스를 특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제6조(회원가입)
①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의료기관(면허번호보유)이 아니거나 의료 업계에 관련이 없는 경우
2. 가입신청자가 과거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회사”로부터 회원자격의 제재조치를 받고 임의탈퇴 또는 강제탈퇴 한 경우를 포함)
3.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및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회원”의 행위로 인하여 “회사”의 신용도 및 대외적 이미지가 저해된 경우
3.“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회사”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4.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5.“회사”의 운영진, 임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6.“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고의 또는 과실로 불이익을 주거나 방해를 하는 경우
7.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
8.“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회원”은 전 항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 및 이용자에게 입힌 손해를 배상한 민사상의 책임이 있으며, 범죄 행위에 대해서는 형사 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④“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반복되거나 상당기간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⑤“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③“회원”이 “회사”에 통지하는 경우에는 고객센터 페이지 상에 게재된 절차와 내용에 따라야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이러한 통지 절차 또는 내용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통지를 수령하지 아니하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제9조(대리행위 및 보증인의 부인)
①“회사”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자유로운 상품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구매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않으며, 이용자 사이에 성립된 거래에 관련된 책임과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이용자가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회사”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 의사 또는 구매 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제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이용자가 전적으로 부담합니다.제10조(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①“회사” 이용자는 “회사”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상품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②이용자는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자가 사이트 내에 작성한 상품정보와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는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③“회사”는 판매자가 상품 등록한 상품의 내용과 거래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구매자는 상품 구매 시 스스로의 책임하에 상품을 구매하여야 합니다.
④“회사”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위하여 직접 제작하거나 제휴업체 또는 제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정보나 콘텐츠를 제공하는 경우라도, 이용자는 상품 구매 시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 구매하여야 하며,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의 구매결정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5)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⑥“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제11조 (계약의 성립)
①“회사”는 제10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구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회사”의 승낙이 제13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제12조(지급방법)
①“회사”에서 구매한 상품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상품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온라인 무통장 입금
2.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등
②이용자는 상품의 구매 시 결제방법을 사용함에 있어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의 임의 사용 등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 결제수단 소유자, 판매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구매자인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③“회사”는 이용자가 매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 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 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제13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
②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7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③이용자가 구매(주문)신청일로부터 7일 이내 상품 대금에 대해 입금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별도 의사 표시 없이 구매계약을 해제하는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제14조(상품 등의 공급)
①“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상품을 배송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는 이미 상품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상품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회사”와 이용자간에 상품의 인도시기 또는 용역의 제공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당해 약정이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제15조(상품의 배송)
①“회사”는 이용자가 상품을 구매한 경우 이용자의 결제에 대한 통지를 판매자로부터 받은 후 3영업일 이내에 배송을 개시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상품을 운송할 경우 이용자가 물품을 수령하기까지 위험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이에 따라 “회사”는 이용자가 하자(파손, 멸실, 부패 등)없는 물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물품의 포장, 운송업체의 선정, 기타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③정확한 배송을 위해 이용자의 배송관련 정보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하여 판매자에게 제공될 수 있으며, '회사'는 상품의 배송 이외의 목적으로 해당 정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④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배송 소요기간은 지연될 수 있습니다.제16조(상품의 교환, 반품, 환불, 청약철회 등)
①“회사”와 상품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이용자는 상품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21조(청약철회 등의 제한)에서 정하는 경우
③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상품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⑤반품이 필요한 상품은 반품을 요청한 시점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구매한 판매점으로 반품하여야 합니다.
⑥환불 승인은 개별 판매자가 직접 처리하며 판매자의 환불승인일을 기준으로 현금결제의 경우 1영업일 후, 카드결제의 경우 카드사에 따라 5~7영업일 후 환불 및 승인 취소가 이루어 집니다.
⑦“회사”는 판매자가 교환, 반품에 대하여 사실확인 진행 절차에 적극적으로 임하지 않거나 지연하는 경우 구매자에게 교환 또는 반품의 원인을 파악한 후 해당 거래를 취소하여 구매자에게 보관중인 결제대금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⑧“회사”는 구매자의 교환 또는 반품의 요청이 정당하지 않다고 판단하는 경우는 구매자의 의사표시를 취소하여 보관중인 결제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매자의 교환, 반품 등이 접수된 날로부터 14일이 경과할 때까지 기 수령한 상품을 판매자에게 반환하지 않거나 연락(전화, 이메일 등)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교환, 반품의 의사를 철회한 것으로 간주하여 보관중인 결제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⑨판매된 상품의 취소, 반품, 교환, 환불과 관련한 업무 주체는 판매자이며 그에 따른 책임도 판매자에게 있으며, “회사” 는 취소, 반품, 교환, 환불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만을 제공 합니다.
⑩정상적으로 구매 결정된 이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구매자가 판매자와 직접 처리 합니다.제17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상품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 3항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상품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상품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상품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④이용자가 상품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⑤이용자는 구매한 상품에 청약철회의 원인이 발생한 경우 수령한 상품을 임의로 사용하거나 훼손되도록 방치하여서는 안 됩니다. 청약철회 상품의 임의 사용이나 상품 보관의 미흡으로 인한 상품 훼손에 대하여 합당한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제18(개인정보보호)
①“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의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랑으로 합니다.
1. 의료기관명
2. 대표자명
3. 면허번호
4. 생년월일
5. 전화번호
6. 휴대폰
7. 상호
8. 사업자번호
9. 업태
10. 종목
11. 사업자 주소
12. 희망 ID
13. 비밀번호
14. 전자우편주소
②“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③“회사”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 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을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상품의 거래에 따른 대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 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회사”는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⑧기타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내용은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고지하고 있으며 약관과 별도의 동의를 얻습니다.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제 20조(포인트 정책)
①”회사”가 제공하는 "포인트"의 적립은 다음을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1) 적립 대상 상품의 구매 시 일정 비율을 통한 적립
2) 회사가 제공하는 이벤트 등의 활동
②“회사”가 제공하는 "포인트" 적립 방법은 회사의 정책상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되는 경우 공지사항을 통하여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③“회사”는 "포인트"를 “회원”에게 부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 등 어떠한 처분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제 21조(포인트 정정, 취소)
①“회원”은 적립된 "포인트"에 오류가 있는 경우 오류발생 시점부터 60일 이내에 당사에 정정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정정 신청일로부터 최대 90일 이내에 정정절차를 마칩니다.
단, “회원”은 필요한 경우 적립 오류를 증명할 수 있는 객관적 자료 (영수증 등)를 제시해야 합니다.
②상품의 구매 후 “회사”가 “회원”에게 "포인트"를 적립하였으나 "회원"의 매출취소, 반품, 기타의 사유에 의해 "포인트"의 적립이 취소되는 경우 취소분만큼 자동 차감됩니다.
잔여포인트가 포인트 취소분 보다 부족한 경우, 부족한 포인트는 취소/환불 대상 금액에서 차감됩니다. (1포인트당 1원)
제22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②타인의 정보 도용
③“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④“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제23조(“회사”과 연결“몰” 간의 관계)
①상위 “회사”와 연결된 “몰”이란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를 말합니다.
②“회사”는 연결된 “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상품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회사”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제24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작성하는 모든 내용물(회원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 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등 게시물을 게재하는 경우
6.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규칙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7. 게시글이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내용인 경우제25조(“회사”의 면책)
①“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잘못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등에 대해 정확성, 적법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④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회사”의 서비스 화면에서 링크, 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회사” (이하 피 연결'회사') 와 회원 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회사”는 개입하지 않으며, 해당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회사”는 서비스 화면에 표시되는 판매자 회원 또는 제3자가 제공하는 상품 또는 정보 등의 정확성, 적시성, 타당성 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으며, 그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제26조(이용자의 통신판매중개서비스 이용)
①“회사”는 통신판매중개서비스와 관련하여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이용자와 판매자의 자유로운 상품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이용자는 판매자로부터 재화 또는 용역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재화 또는 용역의 상세 내용과 거래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재화 또는 용역의 상세 내용과 거래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이용자 본인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이용자는 구매의사 없이 판매자가 판매하는 재화 또는 용역의 구매의사를 표시하거나 예약해서는 아니 되고, 판매자의 재화 또는 용역 등의 판매 기회를 방해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구매기회를 방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③"회사"는 이용자가 제2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통신판매중개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 정지하거나 통신판매중개서비스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④이용자는 본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공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고, 본 약관 및 공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⑤이용자는 판매자와의 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불성실하게 분쟁해결 절차에 임함으로써 판매자 및 "회사"에 손실과 손해가 발생하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⑥이용자는 재화 또는 용역을 구매할 경우에는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고,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서는 아니 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 "회사", 판매자 및 해당 결제수단 소유자에게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⑦이용자는 매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⑧"회사"는 이용자의 매매대금 결제 시 해당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해당 거래의 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⑨"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각종 설비와 자료를 관리하고, 서비스가 제공 목적에 맞게 이용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에게 이용 목적에 위반되는 부분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사유의 소명을 요청할 수 있고, 예약취소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⑩"회사"은 당사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하여 판매자 등으로부터 재화 또는 용역 등 관련 정보를 제공받아 게재하거나 제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사이트를 통하여 참조용 상품정보나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경우에도 해당 재화 또는 용역의 구매와 관련하여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이용자의 구매결정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제27조(배송 및 거래완료)
①“회사”는 판매자와 이용자간 거래 및 배송 등과 관련하여 판매자, 이용자, 배송업체 등 관련 당사자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이 경우 해당 분쟁 등은 관련 당사자가 직접 해결하여야 합니다.
②“회사"는 구매결정이 이루어진 이후에 상품 등의 하자 등 결제대금의 환불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에 개입하지 아니합니다.
③구매결정 이후에 발생하는 판매자와 이용자간 모든 분쟁은 거래 당사자인 판매자와 이용자가 해결하여야 합니다.
④"회사"는 구매결정 기간 내에 구매결정, 교환 또는 반품에 대한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에 대하여 이용자의 구매결정 의사표시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자동구매결정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⑤이용자는 구매결정 등의 의사표시를 하였거나 자동구매결정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회사"에 대하여 상품 등 미수령, 반품 등의 사유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상품 등 구매대금의 환불, 상품 등의 교환 등 모든 문제는 판매자와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제28조(기타 사항)
①“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나 기능의 전부 또는 일부를 사이트를 통해 미리 공지한 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각 당사자는 상대방의 서면동의 없이 이 약관 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처분할 수 없습니다.
③이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간의 합의에 의하여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통보서 등과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 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의하여 “회사” 가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제29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기공플랫폼 이용약관 동의 (필수)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메디밸류”(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운영하는 온라인 기공플랫폼 사이트에서 중개하는 치과, 기공소간 전자치과기공물제작계약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서 회사와 회원 또는 회사와 비회원 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 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절차에 관한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 서비스 : 회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기공플랫폼 사이트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 일체를 의미합니다.
② 이용자 : 본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 : 메디밸류 이용약관에 동의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그 서비스를 이용하는자를 말합니다. 본 서비스 중 개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요건을 갖춘 자를 의미합니다. 회원은 ‘의뢰인 회원(치과)’, ‘용역제공 회원(기공소)’로 나누어집니다.
(1) 의뢰인 회원 : 대한민국 치과의 자격을 취득한 자로서 회사의 약관에 동의하고 의뢰인 회원의 양식에 따라 계정을 등록함으로써 전자치과기공물제작 의뢰를 할 수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
(2) 용역제공 회원 : 대한민국 치과기공사 자격을 취득한 자로서 회사의 약관에 동의하고 용역제공 회원의 양식에 따라 계정을 등록함으로써 전자치과기공물제작 용역을 제공할 수 있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④ 의뢰서 : 의뢰인 회원이 원하는 용역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담고 있는 치과기공물의뢰 요청서입니다.
제3조 (서비스 가입 신청)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려고 하는 자가 회사가 정한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에 대하여 “동의”를 선택함으로써 가입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서비스 내용)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의뢰인 회원에게 용역제공 회원의 정보 제공
2. 의뢰인 회원의 전자치과기공물제작의뢰서 작성
3. 의뢰인 회원의 제작의뢰서를 용역제공 회원에게 제공
4. 전자치과기공물제작계약 중개서비스
5. 이용자간의 교류와 소통에 관련한 서비스
6. 지역별 치과기공센터 소개
7. 기타 관련 부수적 서비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 점검, 증설과 교체 및 고장 등의 이유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사이트에 해당 사실을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가 변경되는 경우 변경되는 서비스 내용 및 제공 일자가 예측되는 경우 사전에 사이트를 통하여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거나 예측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사전 공지 또는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 공지로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사의 계약체결 중개 및 대리×보증의 부인)
① 회사는 의뢰인 회원과 용역제공 회원 사이의 ‘전자치과기공물제작계약’의 체결을 중개합니다.
② 중개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거래 금액 외 별도의 서비스 이용료를 납부하지 않습니다. 단, 결제 수수료 및 결제망 이용료는 용역제공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 상호 간의 거래를 위한 ‘온라인 중개 플랫폼’을 제공할 뿐이므로 의뢰인 회원이나 용역제공 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의뢰인 회원 또는 용역제공 회원을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의뢰인 회원과 용역제공 회원 사이의 ‘전자치과기공물제작계약’의 체결 또는 세부사항에 대하여 일절 관여하지 않으며, 의뢰인 회원 또는 용역제공 회원의 계약 위반, 의무 불이행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용역제공 회원의 보유 기술, 자격 등은 전문가가 작성 및 전달한 자료를 기반으로 기재되므로 100% 정확한 정보가 아닐 수 있으며, 해당 정보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 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서비스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등을 보증하지 아니하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거래 결정에 대한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⑦ 회사는 회원이 게재하는 서비스 설명 등의 제반 정보를 통제하거나 제한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의 내용이 타인의 명예, 권리를 침해하거나 법규정을 위반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판매 승인을 제한하거나 판매중지하는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중개서비스 이용 방법)
① 의뢰인 회원과 용역제공 회원의 계약 체결
1. 의뢰인 회원은 ‘기공의뢰서 관리’를 선택 후 〔기공의뢰서 작성〕을 선택합니다.
2. 의뢰인 회원은 〔기공의뢰서 작성〕을 선택한 후, 제작 예정인 치과보철물 종류와 총 수량을 선택하고, 납품요구일, 요청사항 등을 적어 ‘전자치과기공물의뢰서’를 작성합니다.
3. 용역제공 회원은 의뢰인 회원이 작성한 ‘전자치과기공물의뢰서’를 확인한 후, 기공의뢰품목 및 가격사항추가 등을 확인한 후 ‘기공의뢰서 접수’를 합니다.
4. 의뢰인 회원과 용역제공 회원 사이에 계약 내용에 대한 합의가 이루어 지면, ‘전자치과기공물 제작에 관한 전자계약’을 체결합니다.
② 용역제공 회원의 제작 및 결제 요청
1. 용역제공 회원은 의뢰인 회원의 요청사항에 따라 작업기간 내에 ‘치과기공물’을 성실히 제작하여야 합니다.
2. 의뢰인 회원은 치과기공물 제작에 필요한 사항을 용역제공 회원이 요청할 시 이에 성실히 답변하여야 합니다.
3. 용역제공 회원은 납품요구일내에 완성된 ‘치과기공물’을 의뢰인 회원에게 발송하며, 의뢰인 회원에게 결제를 요청합니다.
4. 용역제공 회원이 의뢰인 회원에게 제출한 견적서의 내용과 금액보다 추후 지불요청한 금액이 올라가는 경우, 사전에 의뢰인 회원에게 통지하여 동의를 받아야 하며, 계약 체결 시 금액 상향 가능성에 대하여 의뢰인 회원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용역제공 회원은 결제 요청 시 금액이 상향된 이유를 의뢰인 회원이 납득할 수 있도록 상세히 기재하여야 합니다.
③ 의뢰인 회원의 결제 및 용역제공 회원의 제작물 전송
1. 의뢰인 회원은 용역제공 회원의 ‘치과기공물’을 확인 후 검수하고, 약정한 기간 내에 용역제공 회원에게 수정 및 재제작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중개 업체로 세금계산서 발행 주체가 될 수 없으며 용역제공 회원이 세금계산서 발행 주체가 됩니다. 용역제공 회원은 의뢰인 회원의 세금계산서 발행 요청 시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여야 하며, 세금계산서 미발행에 대한 책임을 용역제공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사 시스템을 사용하여 발송된 결과물은 24개월 동안 [거래화면] 내에서 보관하며, 회사는 2년 간 분리 보관합니다.
4. 의뢰인 회원과 용역제공 회원은 ‘의료기사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치과기공물제작 의뢰서를 2년간 보관하여야 합니다.
④ 계약의 취소 및 해제
1. ‘전자기공물제작계약’이 체결되기 전까지는 의뢰인 회원과 용역제공 회원은 계약청약의 철회 및 승낙의 철회가 가능합니다.
2. ‘전자기공물제작계약’이 체결된 후에는 ‘전자기공물제작계약서’에 기재된 계약의 해제에 관한 내용을 적용합니다. 다만, 당사자 간 합의가 이루어진 경우 취소·환불 조건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결제 완료 후 의뢰인 회원이 ‘치과기공물’ 배송 상태 확인가능한 시점 부터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 제2항 제5호에 따라, 용역제공의 특성상 환불이 불가합니다.
⑤ 용역제공 회원의 수익금 정산
용역제공 회원은 회원 가입 시 회사로부터 수익금을 수령할 계좌를 지정하여야 하며,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계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용역제공 회원이 지정한 입금계좌의 예금주는 용역제공 회원과 동일인(개인 회원의 경우 가입자 본인 명의, 기업회원의 경우 대표자 혹은 사업장 명의) 임을 원칙으로 합니다. 용역제공 회원이 지정한 입금계좌의 예금주가 용역제공 회원의 회원 가입 정보와 상이한 경우 출금이 불가능하며 해당 조건에 맞는 계좌 관련 서류 증빙이 완료될 때까지 판매 대금의 송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사의 권리)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콘텐츠에 대한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콘텐츠는 게시와 동시에 회사가 이용권을 취득하며 이용권의 범위에 관해서는 저작권 정책의 내용에 따릅니다. 회사가 취득한 이용권의 이용기간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영구로 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향상을 위하여 의뢰인 회원의 전자치과기공물 제작 의뢰 내용, 용역제공 회원의 답변 내용 및 업로드한 내용 등을 가명 처리하여 통계,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고 서비스 참여에 대한 동기를 고취시키기 위하여 서비스에서 작성된 글 등의 컨텐츠를 익명처리한 뒤 뉴스, 포털사이트 등과의 제휴와 협약 등을 통해 전송하거나 게시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하며,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를 제외하고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정기점검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3.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4. 설비장애 또는 이용 폭주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의뢰인 회원과 용역제공 회원이 양 당사자간 계약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대가의 지급 및 결제 등 필요한 지원에 협조할 의무가 있습니다.
④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제10조 (의뢰인 회원의 의무)
① 의뢰인 회원은 제공받기 원하는 용역에 대한 내용으로 요청서를 작성하여 회사에 제공하고 회사가 이를 다수의 용역제공 회원에게 전달하는 것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② 의뢰인 회원은 허위나 과장된 내용으로 요청서를 작성하거나 또는 용역을 제공받고자 하는 의사가 없음에도 요청서를 작성할 수 없으며 허위 및 과장된 내용으로 요청서를 작성함에 따라 용역을 제공받지 못하거나 법적인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③ 의뢰인 회원은 용역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용역제공 회원이 견적에 작성한 용역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용역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고객 본인이 부담합니다.
④ 의뢰인 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한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⑤ 의뢰인 회원은 ‘전자치과기공물 제작 의뢰’를 위한 목적으로만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하며, 학술적 의문의 해소, 광고, 브로커제안, 장난 등의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서는 안 됩니다.
⑥ 의뢰인 회원은 상담 또는 문의 글의 작성 시 상담에 필요한 최소한의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제공한 정보가 부족한 경우 서비스의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⑦ 의뢰인 회원은 다량의 계정 생성 및 서비스 가입ㆍ탈퇴의 반복 및 이와 유사한 활동 등 서비스의 정상적인 이용 방법과 다른 방법으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1조 (용역제공 회원의 의무)
① 용역제공 회원은 용역의 제공, 계약내용의 변경, 용역 대금 결제 및 환불 등 용역 제공과 관련한 일체의 업무를 처리하며, 이를 신의성실 하게 이행하여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또한 용역 제공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과 의무를 부담합니다.
② 용역제공 회원이 작성한 견적, 프로필 등에 허위 또는 과장, 기재누락, 오기가 있어서는 아니되며 이를 준수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법적문제에 대하여는 용역제공 회원이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용역제공 회원은 해당 견적 및 제공 용역에 대한 진실성과 적법성에 대해 보증합니다.
③ 용역제공 회원은 작성한 견적, 용역의 내용, 용역 제공 시기 등 내용의 변경 사항이 있을 경우 이를 바로 갱신하여야 할 의무를 집니다.
④ 용역제공 회원은 관련법령 등을 위반하는 불법적인 용역을 제공하지 않는 다는 점에 대해 보증하며 불법적이거나 본 이용약관을 위반하는 내용으로 견적 및 허위 내용을 작성하여 고객에게 송부할 수 없습니다.
⑤ 용역제공 회원은 견적을 수령한 고객과의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메시지 기능이나 전화 등 별도의 연결수단을 통하여 세부사항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견적 발송 이후 용역제공 회원과 의뢰인 회원간에 발생한 일체의 문제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⑥ 용역제공 회원은 관계 법령과 해당 서비스 약관, 회사가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미리 공지하는 개별약관이 정하는 절차에 따라 신원정보의 제공, 판매 서비스의 등록, 거래 진행 과정의 관리, 의뢰인에 대한 거래 이행, 작업물 발송, A/S 또는 환불 등의 사후 처리를 수행하여야 합니다. 용역제공 회원이 의무를 다 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내부 규정에 따라 조치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모든 책임은 용역제공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⑦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제공한 신원정보의 명의자와 실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용역제공자는 동일해야 합니다. 하도급 행위 등 본 조항에 따른 권리∙의무를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행위가 적발될 경우 회사는 내부 규정에 따라 조치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모든 책임은 용역제공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⑧ 용역제공 회원은 통신판매 중개 의뢰 및 그와 관련한 계약 이행 과정에서 알게 된 의뢰인 등 다른 회원의 개인 정보를 법률·약관 또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목적 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과 무관하게 특정 용역제공 회원이 처리·처리 중인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개인 정보가 침해된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용역제공 회원은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합니다.
제12조 (기타)
본 약관과 [메디밸류 이용약관]이 상충하는 경우 본 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되고,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은 [메디밸류 이용약관]을 적용합니다.
부 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23년 1월 3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동의 (필수)
개인정보처리방침
<(주)메디밸류>('http://www.medivalue.co.kr'이하 '회사')은(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부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 · 공개합니다.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3년 11월 10부터 적용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법률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 · 인증, 회원자격 유지 · 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비인가 사용방지 및 서비스 제공 및 계약의 이행, 각종 고지 · 통지, 서비스 이용 및 상담, 문의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맞춤형 회원 서비스 제공, 거점 기반 서비스 제공, 고충처리 목적 등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 · 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요금결제 · 정산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1.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 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 보유합니다.
2.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 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 채무관계 정산시까지
②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①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②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③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④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 『통신비밀보호법』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3개월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2.단,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품 구매 시 서비스 제공 업체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 및 배송, 본인확인 등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서비스 제공 업체에게 제공합니다.
판매업체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디아이, 리뉴메디칼, 메트로덴, 바이오리젠, 비케이티, 서현디앤씨, 승원디아이, 아이비덴탈, 에디트, 우성덴탈, 유앤씨인터내셔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서비스 제공 및 배송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로그인ID, 성명, 주소, 전화번호, 메일주소, 구매상품정보, 의료기관명, 의료기관전화번호, 은행계좌정보
제4조(개인정보처리 위탁)
1.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결제 서비스
-위탁받는 자 (수탁자) : 토스페이먼트(주)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구매 및 요금 결제
-CRM 서비스
-위탁받는 자 (수탁자) : 채널톡(주)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서비스의 제공,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선정산 서비스
-위탁받는 자 (수탁자) : 올라핀테크(주)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전자계약 및 관련공지
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5.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작성)
1.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필수항목 : 로그인ID, 이름, 면허번호, 의료기관명, 생년월일,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 요양기관기호 및 명칭, 담당자명
선택항목 : 추천인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필수항목 : 로그인ID, 이름, 면허번호, 의료기관명, 생년월일,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 상호, 사업자번호 및 사업자등록정보, 사업자 주소, 은행계좌정보, 요양기관기호 및 명칭, 담당자명
선택항목 : 추천인
-회사의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블랑 이용기록, 모바일 기기정보(앱 버전, OS버전), ADID/IDFA(광고식별자)등의 정보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진행하는 이벤트에 따라 수집항목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응모 시 별도 동의를 받으며, 목적 달성 즉시 파기합니다.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1.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이용자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별도 보존되는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존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3.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도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등
3.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 통제
제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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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주)메디밸류 은(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이대섭
•직책 :개발
•직급 :팀장
•연락처 : info@medivalue.co.kr,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개발팀
•담당자 :이대섭
•연락처 : info@medivalue.co.kr,
2.이용자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사용자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개발팀
•담당자 : 이대섭
•연락처 : info@medivalue.co.kr
제12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사용자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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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cyberbureau.police.go.kr)
「개인정보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 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행정심판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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